2024, 2025년도 델타항공 스카이 클럽 라운지 이용 변경사항.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델타항공曰 "돈 되는 사람만 나에게 오라~"
메달리온 자격마일도 엄청 상향 조정해 놓고, 이제는 정말 스카이 클럽 라운지 이용도 더 까칠하게 만들어놨습니다.
2024년도 올해까지 델타 리저브 카드 회원은 기존처럼 무제한 입장이 가능합니다. 연회비$650불입니다.
한마디로 $650불에 스카이클럽 라운지 1년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2025년부터는 변경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델타 카드 소지시 변경 사항
카드명 | 연회비 | 2024년 현재 | 2025년 02월01 이후부터 |
델타 골드 카드 | $150 | 입장 불가 | 입장 불가 |
델타 플레티넘 카드 | $350 | 입장 불가 $20불 사용시 1MQDs MQDs 헤드 스타트 연 2,500MQDs |
입장 불가 $20불 사용시 1MQDs MQDs 헤드 스타트 연 2,500MQDs |
델타 리저브 카드 | $650 | 무제한 입장 가능 MQDs 헤드 스타트 연 2,500MQDs |
연간 15회 입장 가능. 연간 $75,000카드 사용시 무제한 입장 가능. $10불 사용시 1MQDs MQDs 헤드 스타트 연 2,500MQDs 아멕스 센트리온 라운지 입장 가능 |
위 표는 제가 중요시 보는 베네핏(Benefit)만 써 놓은 것입니다.
델타 골드카드가 있는 상태에서, 2023년도 말에 델타 리저브 카드를 신청하여 카드 MQDs를 올려보고자 리저브 카드만 썼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조금 어리석었던 것 같습니다. MQDs를 올릴 바에는 델타 골드 카드로 마일을 적립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이 들어 6월부터는 리저브 카드는 사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연회비가 좀 아깝지만 2026년도까지만 가지고 있을 예정입니다. 아멕스 카드 두장 합처서 연회비만 $800불이 나갑니다.
델타항공 티어 산정 기준을 MQDs로 일원화되어서, 더 높은 티어로 갈려고 한다면 모든 것이 달러 spend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플레티넘 카드로 20불을 써야 겨우 1 MQDs를 적립할 수 있으며, 리저브 카드로는 10불을 써야 1 MQDs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메달리온까지 오로지 카드로 사용하게 된다면 플레티넘 카드로는 일 년에 $560,000을 써야 하며, 리저브 카드로는 일 년에 $280,000불을 써야 최상위 티어 다이아몬드 메달리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렇게 쓸 일도 없고 당연히 저것보다는 적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상위 티어 달성을 어렵게 해 놓아서 달러 사용을 유도하는 것이 델타항공의 충성 고객으로서는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제가 다이아몬드 메달리온을 달성하려는 이유는 딱 두 가지입니다.
스카이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과, 다른 티어보다 좀 더 유리한 퍼스트 클래스 업그레이드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있어서 퍼스트 클래스 업그레이드는 버릴 수 있어도 라운지 이용은 버릴 수 없는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전에 블로그에서 써놓았듯이 이번에 저는 플레티넘 메달리온이라 스카이클럽을 이용할 수 없어서, 델타 리저브 카드를 만들어 스카이클럽 라운지를 무제한으로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델타 리저브 카드를 만든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다행히 내년 2025년에는 다이아몬드 메달리온으로 승급되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없으나 내 후년 2026년부터는 쭈욱 플래티넘 등급이 예상되어 2026년에는 델타 리저브 카드를 취소하거나 다운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구매할 수 있는 스카이클럽 멤버십은 두 가지입니다.
- 스카이클럽 Individual Membership은 $695불에 1년 동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69.500마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인원은 인당 요금이 부과되며, 최대 2명까지 가능합니다. 이 멤버십은 혼자 출장이 잦은 사람에게 적당할 듯합니다.
- 스카이클럽 Executive Membership은 $1,495불에 1년 동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149,500마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인원은 최대 2명까지이며 이들 또한 1년 동안 무제한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멤버십은 가족단위 여행이 잦은 사람들에게 좋을 듯합니다.
저 역시 1번 스카이클럽 개인 멤버십을 2026년에 구매할 생각입니다.
당연히 마일로요...
델타항공 홈페이지를 보니 오늘도 역시 오퍼가 떠 있네요. 비즈니스 카드 오퍼입니다.
골드카드가 90.000마일을 주네요. 개꿀 오퍼입니다.
운이 좋으면 델타원으로 한국 가는 비행기 편도를 마일로도 갈 수 있습니다.
물론 4,5만 마일을 더 모아야 하지만요... 그래도 15만 정도의 마일로 그것도 델타원으로 갈 수 있는 것도 대단한 것입니다.
델타항공 메달리온 등급 규정 변경에 대하여 알아보자
2024, 2025년 델타항공 메달리온 등급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이미 이번 연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사항이라 많이 늦은 감이 있습니다. 벌써 2024년 9월 말이네요.2023년 9월 즈음에 델타항공에서 메달
dannyjia.tistory.com
'나의 출장 일지(出差日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델타항공 다이아몬드 메달리온 초이스 베네핏에 대하여 알아보자. (0) | 2025.02.13 |
---|---|
델타항공 플래티넘 메달리온 초이스 베네핏에 대하여 알아보자. (4) | 2025.02.09 |
델타항공 메달리온 등급 규정 변경에 대하여 알아보자 (2) | 2024.09.23 |
델타항공만 이용하는 출장러가 저렴하게 호텔 및 렌터카 예약하는 방법. (0) | 2023.07.31 |
델타항공 LAX(로스앤젤레스)공항 스카이클럽(SKY CLUB)#2와 델타항공 비행기 타는 순서. (0) | 2023.04.19 |
댓글